공기청정 가습기 벤타 에어워셔 후기

건조한 계절이 다가와 가습기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기존에 초음파 방식의 가습기를 사용하였지만, 매 번 구매 실패한 느낌을 지을 수가 없었네요. 가습기는 청소가 생명인데, 각져 있는 물통 구조로 청소가 매끄럽지 못하며, 초음파 고무 주변에 끼이는 석회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는 구멍까지.. 물청소를 하기엔 제약이 너무 많네요.

그래서 가습기 구매 전 가장 우선 시 되는 것이 통세척 이였습니다.  
그리고 전력양. 가습기에 가열식 기능을 사용하는 순간 전력소모량이 많아져서 왠지 모를 부담이 들었습니다.  유지비가 적에 들어야 마음 껏 사용할 수 있겠죠. 

요즘에는 기화식 가습기가 유행하던데 디스크 청소가 번거로우며,  주기적으로 필터도 교체 해야 해서 비용과 유지비 측면에서 꺼려지더라구요.

요약하자면

가습기 구매 전 고려사항

  1. 세척이 쉬운지(통세척)
  2.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지(필터교체유무, 전력량)
그래서 검색해보니 벤타 에어워셔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초기 비용, 즉 구매가격은 비싼데 , 한 번 구매하면 10년은 기본으로 사용하는 댓글들이 많아서 흥미롭더군요. 

간단한 구조에, 통세척 가능, 필터교체 필요 없음, 저전력,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벤타 에어워셔.

초기 구매 비용은 초음파 가습기 제품들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구매해서 방치되는 몇 몇 초음파 가습기 보다 한 번 제대로 사서 오래 사용하는 것이 이득인 것 같아 큰 맘 먹고 구매하게 되었네요. 



벤타 에어워셔 구매 후기 


우선 벤타 에어워셔를 구매하여 1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장점으로는,

세척이 매우 쉽다

세척이 매우 쉽다. 매일 물을 갈아주면서 헹구어내는 것에는 어려움이 전혀 없습니다. 1주나 2주에 한 번씩 중성세제로 세척 헹구어 주려고 합니다. 다른 사용자 분들은 식기세척기에 통으로 넣어 세척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식기세척기로 사용시 저온세척은 필수 입니다. 고온세척시 디스크의 변형이 올 수 있디고 하네요.  

식기세척기 또는 초음파 식기세척기가 있다면, 세척은 매우 쉬워집니다. 
벤타에어워셔를 구매하였으니 세척에 필요한.. 식기세척기,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구매해 봅시다................ 

유지비 거의 들지 않는다. 

기화식 가습기이지만, 필터 교체가 필요 없다. 

컴퓨터 팬에 사용할 법한 대형팬 하나만 전력에너지를 사용하다보니 소비전력이 3~8W 밖에 되지 않습니다. 24시간 365일 켜 놓아도 부담없는 전력소비량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나 5년~10년씩 사용하는 후기들이 많네요. 구매 전 후기도 한 번 살펴보세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이 있는 벤타 에어워셔

가습기 기능을 위해 벤타 에어워셔를 구매하였지만, 공기청정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가습기는 수증기를 분무하는 기능에 집중되었지만, 

벤타 에어워셔는 대형 팬으로 공기를 빨아들여 디스크 필터로 보냅니다. 디스크 필터가 먼지, 이물질을 흡착한 후, 물에 담금질 하면서 먼지, 이물질이 물에 침전되어 공기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물 또한 바람에 증발되면서 가습기 기능도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물을 1~2일에 매번 갈아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물을 갈아 주지 않으면 악취의 원이이 될 수 있습니다. 

장점이 많은 벤타 에어워셔 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물 소비량이 많다.

물을 매번 갈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물소비량이 많아 집니다. 
물이 모두 증발하면 갈아준다는 개념보단, 깨끗한 물이 가습될 수 있도록, 또한 먼지, 이물질이 침전된 물이 더이상 오염되지 않도록, 매일 또는 이틀에 한 번씩은 꼭 물을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물이 오염되지 않은 것 같아도 물을 비워야 하기 때문에 물 소비량은 많아 집니다. 
저는 물을 모아두었다가 화단에 물을 주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나 베란다 청소등에 사용해도 괜찮을 듯 싶네요. 

소음은 호불호

벤타 에어워셔 오지지널을 사용하고 있어 기능이 1단계 2단계 3단계로 단수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2단계 3단계 사용 시 확실히 펜의 소음이 심한 편입니다. 공기청정기 사용하는 분들은 오염이 심할 시 자동으로 풍량이 강해지는데 이 때 소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1단계로 계속 틀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1단계는 저 같은 경우는 수면에도 크게 문제가 없을 듯한 소음입니다. 

벤타 에어워셔 구매 시 고려할 사항

정화면적, 가습면적

벤타 에어워셔는 LW15, LW25, LW45 종류가 있습니다. 
크기의 차이이며, 크기에 따라 가습면적과 정화면적이 차이가 납니다. 

세척-통크기

세척을 위해 식기세척기 또는 초음파 세척기를 구비하신 분들에게는 각 레벨의 디스크필터 크기도 고려할 만한 사항입니다. 통세척을 위해서..

오리지널 vs 컴포트플러스

그리고 벤타 에어워셔 오리지널과 컴포트플러스가 있는데, 
오리지널은 1단계에서 3단계 단수 조절만 가능하며, (선풍기로 치면 풍량조절)
컴포트플러스는는 가습면적, 정화면적이 오리지널보다 우수하며, 수면모드, 습도모드 등 세분화? 된 기능을 더 사용가능해집니다.

저는 애초부터 1단계로 24시간 365일 사용할거라 벤타 에어워셔 오리지널을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오리지널이  2~3만원 더 저렴하기도 합니다. 

오리지널, 컴포트플러스 스펙은 하단에

해외구매 vs 벤타코리아

벤타 에어워셔는 해외구매보다 국내 벤타코리아를 통해 구매하여야 A/S와 벤타 케어플러스(청소대행) 가 사용 가능합니다. 
해외구매는 대략 4~5만원 정도 더 저렴한 것으로 검색되나 A/S 벤타케어플러스가 불가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내구성이 강한 벤타라 A/S 할 일이 있을까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 

벤타케어플러스란?

벤타케어플러스란 세척 뿐 아니라 고장난 부위의 부품을 교체하여 주기도 하는 유상서비스입니다. 받아본적은 없지만, 대략 5만원 선이라고 하네요. 당근마켓이나 중고플랫폼으로 거래하여 구매하신 고객님들은 중고 구매 후 벤타케어플러스를 통해 정비, 세척을 받고 사용하면 더욱 좋겠네요. 

겨울에는 가습으로 봄철에는 황사,미세먼지를 잡아주기르 바라며, 벤타 에어워셔 후기를 마칩니다. 





자세한 정보는 벤타코리아 홈페이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관련 글